본문 바로가기

금연 2일차: 습관의 변화와 새로운 발견

잠주5 발행일 : 2023-10-19
아침 산책을 하다가 만난 길고양이

금연 2일 차: 습관의 변화와 새로운 발견


금연 여정의 세 번째 날, 2일 차다.

어제보다는 몸과 마음이 금연에
조금 더 적응하는 느낌이다.

하지만 아직도 담배에 대한 생각은
완전히 떠나지 않았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먼저 물 한 컵을 마셨다.
담배 대신 시작하는 새로운 습관.
이 간단한 행동 하나가 나에게는 큰 의미를 갖는다.

또한, 아침 운동을 시작했다.
단순히 금연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함이 아니라,
더 건강한 삶을 위한 습관 형성의 시작이다.

오늘은 작은 발견도 있었다.
금연 후, 음식의 맛이 더 진하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특히나 달콤한 디저트의 맛이 더욱 강하게 느껴졌다.
금연이 가져다주는 작은 기쁨을 발견한 순간이었다.

직장에서는 커피 한 잔과 함께
담배를 피우던 시간을, 이제는 짧은 산책으로
대체하고 있다.

이렇게 작은 변화들이 모여
나의 건강을 지키는 큰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

하루가 끝나며, 오늘 하루도 나의 금연 도전을
잘 이어나갈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한다.

작은 변화들이 모여 큰 행복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내일을 기대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