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연 6일차: 이 금단 증상도 언젠간 지나가리…

잠주5 발행일 : 2023-10-24



금연을 하고 있으니 하루 9,000원씩 모아서 여행을 가야겠다..


금연을 시작한 지 벌써 6일이 지났다.
금연의 효과와 함께 금단 증상도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나는 이 두 가지 측면을
균형 있게 이해하고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연의 효과


1. 호흡의 개선


담배를 끊은 지 6일이 지남에 따라,
나의 호흡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 예전보다 훨씬 수월하다.


2. 맛과 냄새의 감각 회복


음식의 맛과 냄새가 더욱 뚜렷하게 느껴진다.
이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세세한 맛의 차이를
인지할 수 있게 되었다.


3. 덜 피로함


금연 초기에는 피곤함을 느꼈지만,
이제는 에너지 수준이 상승하고 있다.




금단 증상


1. 갈망


담배에 대한 갈망은 여전히 존재한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거나 휴식 시간에
이 갈망이 강하게 느껴진다.


2. 불안 및 짜증


금연이 몸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지만,
불안하고 짜증 나는 순간들도 있다.

이는 금단 증상의 일부로, 인지하고
대처하려 노력하고 있다.


금연 여정은 단순한 도전이 아니라,
나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

금연의 긍정적인 효과를 마음속에 새기고,
금단 증상을 이겨내며,
나는 이 여정을 계속해서 걸어가고자 한다.

금연 6일 차를 마치며, 나는 나 자신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 모든 과정을 견디고 있는 나의 의지와 노력이
결국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것을 안다.

댓글